경산시교통정보센터

경산시교통정보센터


경산시 교통정보센터 소개 : 경산시 교통정보센터는 경산 시민들이 체감하는 교통문제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교통상황 및 도로 안정성을 향상시켜 교통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
환영인사

경산시 교통정보센터는 2008년 첨단장비를 기반으로 한 대구~경산 축 광역버스정보시스템(BIS) 구축하였으며, 또한 2017년에는 지능형교통체계(ITS)를 구축하여 경산시 권역의 모든 교통 정보를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(Control Tower)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또한, 교통정보 상황실을 상시 운영하여 최첨단 장비를 이용한 경산시 전역의 교통정보를 수집ㆍ가공ㆍ분석하여 인터넷, 모바일, 버스정보안내기(BIT), 교통전광판(VMS) 및 주차정보제공(PIS)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교통소통 상황 및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여 도로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맞춤형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
향후 첨단 IT, 교통기술을 지속적으로 결합하여 교통시설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버스운행의 과학적 관리기반 구축,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 구축 및 교통 혼잡 완화를 통해 탄소배출량 감축, 비용절감 등 환경친화적 미래형 첨단 교통체계로 고도화하여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녹색 교통문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만족도 평가
페이지 담당자
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당자 연락처 053-810-6191
만족도 평가
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